본문 바로가기

어디서나민원(FAX민원)

어디서나민원

전국에 있는 민원을 가까운 시청,구청,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처리하실 수 있는 제도입니다.

운영(참여)기관

  • 전국 시/군/구, 읍/면/동,농협,새마을금고
    (※농협, 새마을금고는 주요민원 17종만 취급)

신청방법

  • 창구접수 : 행정기관 방문 민원신청
  • 전화접수 : 전화를 통해 민원신청(통화내용 접수)  ※ 본인확인 필요한 민원 전화접수 불가(대학민원, 지방세 등)
  • 인터넷 : 정부24(https://www.gov.kr/portal/main)

처리 절차

  • 민원신청 - 접수 - 처리기관전송 - 민원처리(해당기관) - FAX수신 - 민원인 통지(SMS) - 교부
    ※ 처리시간은 민원접수 3시간 이내

주요대상민원(15종)

  • 토지이용계획확인원
  • 지적도(임야도) 등본
  • 개별공시지가확인
  • 제적부(등/초본)
  •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동주민센터)
  • 지방세납세증명(동주민센터)
  • 경력증명
  • 졸업증명
  • 성적증명
  • 병적증명서
  • 건축물대장
  • 자동차등록원부등본
  • 어선원부등본
  •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 농지원부 등본 등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수원시청이 창작한 어디서나민원(FAX민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혁신민원과
  • 전화번호 031-228-3837
  • 수정일 2021-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