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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행정 추진 중장기 계획

목적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민원행정제도에 관한 체계적 개선과 인구 116만 이상의 대도시에 걸 맞는『수원시 민원행정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여 시민과 소통하는 민원행정서비스를 구현하고자 함

수원시 민원행정 SWOT분석결과

  • 2013년도 수원시민 민원여론조사
    1. 상대적 강점 영역 : 신뢰정도, 재방문의향
    2. 유지 관리 영역 : 친절한 상담, 접수 응대, 민원실 환경 등
    3. 중점 개선 영역 : 체계적 민원처리 절차 안내 및 신속성 등
    4. 최우선 개선 영역 : 민원처리의 체계적 절차 및 통보 방식 개선 등

수원시 민원행정 중장기 추진로드맵

민원행정 추진 중장기계획 표 ( 1단계(~2009),2단계(2010~2013),3단계(2014~2018) 순으로 안내 합니다.)
  1단계(~2009) 2단계(2010~2013) 3단계(2014~2018)
  민원행정 활성화 시민과의 소통 지방행정3.0 (소통과 공유)
친절 전달교육 방식 참여를 통한 교육 참여와 소통하는 교육
현장의 고객응대 메뉴얼 및 피드백 실천 피드백을 통한 재교육
신속 법률 준수 종합계획 수립 추진 중장기 계획 수립 추진
제도개선 민원추진시책 홍보강화 홍보를 통한 소통과 공유
정확 직무교육 업무연찬(워크숍 등) 업무연찬 동아리 활성화
업무배상제도 표창 및 사기진작제도 인센티브제도 강화
감동 민원시책발굴 시민여론조사 실시 정기적인 여론조사 실시
소외계층 전용창구 우수사례 경진대회 소통과 공유를 통한 시책발굴
2015년도 민원행정 추진계획 :파일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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