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원서류접수안내

민원서류접수

규정서식에 의한 민원사항 및 고충민원(진정, 건의, 질의)을 접수하여 처리 주관 부서로 이송하여 처리하도록 하는 업무입니다

접수된 민원의 처리 절차
 

  • 직접 방문 및 전화, 팩스, 우편으로 접수 가능(민원사무처리기준표에 명시된 방법)
  • 인터넷 접수 : 정부24(https://www.gov.kr/)
  • ※ 민원인은 성명·주소 등을 분명히 하여 민원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접수된 민원의 처리 절차
 

  • 민원서류 작성 - 민원서류접수 - 민원처리 부서지정(처리주무부서로 이송) - 검토·협의 - 의사결정 - 처리결과 통지

민원처리진행 상황 및 결과 확인 http://eminwon.suwon.go.kr 접속 후

  • 행정정보공개 > 서식민원 처리 공개 메뉴에서 접수번호 및 날짜 등으로 확인 가능
  • 나의민원조회에서 아이핀 또는 휴대폰 인증으로 조회 가능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수원시청이 창작한 민원서류접수안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혁신민원과
  • 전화번호 031-228-3002
  • 수정일 2021-1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