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정서비스헌장

수원시가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의 기준과 내용, 이를 제공받을 수 있는 절차와 방법등을 구체적으로 정하여 공표하고, 이의 실현을 행정의 고객인 시민에게 약속하는 것을 말한다.

수원시 행정서비스헌장 전문
수원시 전 공직자는 시민을 위해 즐거운 일터, 활기찬 도시, 깨끗한 환경, 건강한 도시, 따뜻한 나눔, 소통의 도시를 만드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이에 모든 공무원은 고객에게 최고 수준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시민과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며 다음과 같이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1. 모든 민원업무를 친절ㆍ신속ㆍ정확ㆍ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1.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민원인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행정을 구현하고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겠습니다.
1. 정보화 시대에 부응하여 각종 정보제공 및 행정업무의 처리절차 공개 등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실현에 앞장서겠습니다.
1. 시민에게 최적의 휴식공간과 편의시설을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1. 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시민으로부터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서비스 이행기준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2023. 1.
수원시 공무원 일동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수원시청이 창작한 행정서비스헌장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혁신민원과
  • 전화번호 031-228-2131
  • 수정일 2023-0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