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난영대표는 칠보공예가로서 이곳 행궁공방거리에서 칠보 공예를 활성화하기 위해 많은 작품과 상품들을 개발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이만큼 다양한 제품들이 있는 곳은 없다고 단언하십니다.
아름다운 행궁길 공방거리 1세대.
나무를 만지듯이 공방거리를 행궁스럽게 만들어주신 터줏대감 나무아저씨입니다.
나무의 혈자리를 조심스럽게 다듬어 내는 아름다운 작품을 보고 싶다면 나무아저씨를 만나 보세요.
무무트공방은 펫자수 전문 인증 공방입니다.
펫자수란 반려동물의 이미지를 실로 표현하는 입체 자수입니다.
바늘과 실로만 표현되는 펫자수를 통해 감동과 위로를 전하고 있습니다.
'태워야 그림이 된다'
이건희인두화창작소는 2013년부터 행궁동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인두화명인으로서의 자부심을 갖고 문화예술의 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뿌리가 지켜졌을 때 줄기가 제대로 서고 그때야 비로소 우리를 알 수 있습니다.
살아가면서 가장 기본적인 예절이 잊혀져 가는 것이 안타까워 10여 년 전에 스스로 예절교육을 배웠고 그것을 알리고 지켜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행궁동에 위치한 제뉴어리 공방은 다양한 캔들, 방향제 및 인테리어 소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각종 클래스도 진행되는 볼거리 가득한 공간입니다.
규방공예를 실생활에 접목하는 공방
전통문화인 규방공예를 바탕으로 '천연염색, 조각보공예, 야생화자수' 를 체험할 수 있는 공방.
흙체험에 자연과 철학을 담다
유악을 바르지 않고 천연 채색만으로 만드는 이곳은 굽지 않아 흙 본연의 빛깔을 살린 만들기를 할 수 있습니다.
흙을 주물러 흙의 촉감을 느끼고 원용덕 작가의 도움 아래 추억을 만듭니다.
손작업의 느낌이 은은하고 자연스럽게 퍼지는 곳
"힘들고 더디더라도 남의 것을 따라하지 말고 우리의 것을 만들어 가자."
라는 마음으로 흙을 만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