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나민원
전국에 있는 민원을 가까운 시청,구청,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처리하실 수 있는 제도입니다.
운영(참여)기관
- 전국 시/군/구, 읍/면/동,농협,새마을금고
(※농협, 새마을금고는 주요민원 17종만 취급)
신청방법
- 창구접수 : 행정기관 방문 민원신청
- 전화접수 : 전화를 통해 민원신청(통화내용 접수) ※ 본인확인 필요한 민원 전화접수 불가(대학민원, 지방세 등)
- 인터넷 : 정부24(https://www.gov.kr/portal/main)
처리 절차
- 민원신청 - 접수 - 처리기관전송 - 민원처리(해당기관) - FAX수신 - 민원인 통지(SMS) - 교부
※ 처리시간은 민원접수 3시간 이내
주요대상민원(15종)
- 토지이용계획확인원
- 지적도(임야도) 등본
- 개별공시지가확인
- 제적부(등/초본)
-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동주민센터)
- 지방세납세증명(동주민센터)
- 경력증명
- 졸업증명
- 성적증명
- 병적증명서
- 건축물대장
- 자동차등록원부등본
- 어선원부등본
-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 농지원부 등본 등
콘텐츠 만족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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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혁신민원과
- 전화번호 031-228-3837
- 수정일 2024-0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