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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방문의 해 발자취

추진배경 및 사업목적

  • 추진배경
  • 수원시는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 이라는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체류형 관광산업의 발전 요인이 타 도시에 비해 취약했던 실정이며, 상대적으로 체류형 관광인프라 부족으로 국내 · 외 단체관광객 유치를 위한 관광상품 개발에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반면에 수원화성에 대한 대중매체, 언론 등 여러 매체의 관심이 점점 높아지면서 드라마, 영화, CF 촬영지로 활용되는 등 여러 정보전달 체계를 통해 수원화성이 소개되면서 국내 · 외적으로 많이 알려져 인지도가 높아졌습니다.
    그 결과 2011년에는 「수원화성」 이 대한민국 대표 관광 으뜸 명소로 지정되었고, 2012년에는 CNN이 선정한 대한민국에서 가봐야 할 곳 50선에, 6월에는 대한민국 관광을 빛낸 한국관광의 별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따라서 「수원화성」 을 매개체로 수원관광 활성화를 위한 사업으로 행정의 변화가 시급하다고 판단됨에 따라 관광산업의 새로운 변화와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는 수원화성 방문의 해 사업의 필요성을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수원화성 축성 220주년 기념이 되는 2016년을 수원화성 방문의 해로 지정하여 조선후기 '성곽 문화의 꽃'이자 '새로운 도시의 건설'로 불리는 '수원화성'에 녹아 있는 '사람의 가치'를 실현하고 그 행복한 미래를 세계인과 함께 하고자 하였습니다.
  • 사업목적
    • 정체성 확립
    • 정체성 확립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 축성의 역사적 의미, 가치, 철학의 메시지를 대내 · 외에 전달하여 수원의 정체성 확립

    • 관광거점 도약
    • 관광거점 도약

      한해 반짝이는 이벤트 행사가 아니라 수원이 관광거점으로 도약하는 원년이자 세계적인 역사와 문화관광 도시로의 새로운 전기 마련

    • 외래 관광객 유치
    • 외래 관광객 유치

      수원을 특별히 널리 알리고 다양한 관광 콘텐츠 개발과 맞춤형 마케팅으로 많은 외래 관광객 유치 비전 및 목표

  • 비전 및 목표
  • 수원2016 방문의 해

    • 글로벌 관광도시 수원의 이미지 대외적으로 부각
    • 수원관광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 정립
    • 국 · 내외 관광객 700만 유치 달성
  • 문의 : 031-228-30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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