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를 대표하는 마스코트인 “화성이” 는 항상 밝고 즐거운 아이입니다.
수원화성의 성벽을 모티브로 하여 마스코트에 포인트를 주었고 수원 시민과 온 국민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이미지를 형성하여 제작하였습니다.
화성이로 하여금 세계문화유산인 수원화성의 입지를 더 널리 알리고 아울러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 사업 또한 힘차게 추진될 것입니다.
디자인컨셉
'2016 수원화성방문의 해'의 비전과 방향성, 그리고 수원화성의 정신적 유산과 형태적으로 특징적인 요소를 집약시켜 고유의 자산적 가치로 발현하도록 상징화하여 BI를 발전시켰습니다.
로고타입
로고타입은 '2016 수원화성방문의 해'의 공식적인 표시로 심볼 마크와 함께 시각이미지의 핵심을 이루는 요소 중 하나이므로 사용 시 변형을 막기 위해 제시된 로고를 정비례로 확대, 축소하여 사용하여야 합니다.
기본형
세로형
컬러시스템
컬러시스템은 '2016 수원화성방문의 해'의 공식적인 표시로 심볼 마크와 함께 시각이미지의 핵심을 이루는 요소 중 하나이므로 임의로 변경해서는 안됩니다.
메인컬러
서브컬러
ONE TONE: 메인컬러나 흑백컬러, 또는 서브컬러를 이용하여 한 톤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Key Visual
가로형
수원시청이 창작한 상징물 소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