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수원소식 보도자료 상세내용(게시판 상세내용으로 제목,등록자명,등록일시,조회수,첨부파일,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코로나19로 멈췄던 일자리사업, 다시 시작한다
작성자 : 박미서 작성일 : 2020/02/14 조회 : 413
첨부파일
코로나19로 멈췄던 일자리사업, 다시 시작한다
-수원시, 코로나 19 대응 일자리 협업기관과 대책회의 열고 의견 모아-
보도일시 2020.2.14.(금) 배포 담당부서 일자리정책관 일자리정책팀
관련자료 없음 담당팀장 김철수(031-228-2661)
사 진 첨부 담당공무원 강충구(031-228-2663)

 
수원시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에 따라 중단했던 일자리 사업을 정상적으로 추진한다.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연기했던 취업 지원 프로그램, 직업 훈련 프로그램을 계획대로 운영하고, 취업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공공일자리사업은 확대하기로 했다. 또 일자리 관계기관 간 협력체계를 강화해 초기창업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3월 3일에는 ‘희망일터 구인·구직의 날 행사’를 열고, 4월 중 대규모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해 구직자와 구인기업을 연결해 줄 계획이다.
 
수원시는 13일 수원시청에서 일자리 협업 기관 관계자와 코로나19 대응 대책 회의를 열고, 지역일자리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또 일자리 창출을 위한 행정적인 지원 대책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이성률 수원시 일자리정책관과 창업지원센터, 수원일자리센터, 팔달·영통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신중년 인생이모작지원센터 등 일자리 협업 기관 대표가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이제는 계획했던 일자리 사업을 정상적으로 추진하는 게 바람직하다”며 “시민들 불안감이 남아있는 만큼, 프로그램을 운영할 때 감염병 예방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자”고 입을 모았다. 일자리 사업 홍보도 더 강화하기로 했다.
 
이성률 일자리정책관은 “최근 코로나19 발생으로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위축돼 지역경제에 빨간불이 켜진 상황”이라며 “일자리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등록된 태그가 없습니다.
댓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수원시청이 창작한 코로나19로 멈췄던 일자리사업, 다시 시작한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공보관
  • 전화번호 031-5191-26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