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수원소식 보도자료 상세내용(게시판 상세내용으로 제목,등록자명,등록일시,조회수,첨부파일,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수원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간담회 열고 자살예방 대책 논의
작성자 : 공보관 작성일 : 2025/05/08 조회 : 75
첨부파일
수원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간담회 열고 자살예방 대책 논의
수원시, 자살예방 위해 관내 14개동에‘생명존중 안심마을’조성
 
보도일시 2025. 5. 8.(목) 보도 담당부서 돌봄정책과 복지자원팀
관련자료 담당팀장 이미영(031-228-3223)
사 진 첨부 담당공무원 주은미(031-228-2605)
 
수원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는 8일 인계동에 한 카페에서 간담회를 열고, 지역사회 자살 예방 대책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현수 수원시 제1부시장을 비롯해 이종성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각 사회보장기관을 대표하는 대표협의체 위원, 김인배 시민복지국장, 이현미 장안구보건소장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자살 예방을 위한 수원시 정책, 각 기관의 역할과 지역의 인적안전망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지역사회 자살 예방 대책을 논의했다.
 
수원시는 2026년까지 관내 14개 행정동에 ‘생명존중 안심마을’을 조성해 자살 예방을 위한 지역 중심 안전망을 구축한다. 정자3동, 화서1동, 조원1동 등 14개 동을 대상으로 2025년 3월부터 2026년 12월까지 추진된다.
 
보건의료, 교육, 복지, 지역사회, 공공기관 등 5개 영역 내 기관·시설과 협력해 ▲고위험군 발굴 및 연계 ▲자살예방 교육 ▲인식개선 캠페인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종성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시·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을 대상으로 자살예방 교육을 진행할 것”이라며 “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더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현미 장안구보건소장은 “장안구 보건소는 자살 예방을 위해 보건의료, 교육, 복지, 지역사회 생활업종, 공공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생명존중 안심마을’ 조성 사업을 3월부터 시작했고, 현재 화서1동이 지정됐다”며 “내년까지 14개 동을 지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각 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김현수 수원시 제1부시장은 “주변의 위기 이웃을 신고할 수 있는 시민의식이 널리 펴질 수 있도록 홍보와 자살예방을 위한 정책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달라”며 “협의체와 협력해 촘촘하고 세심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등록된 태그가 없습니다.
댓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수원시청이 창작한 수원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간담회 열고 자살예방 대책 논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공보관
  • 전화번호 031-228-26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