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자매·우호도시

일본 아사히카와시
Asahikawa, Japan
도시현황
구분, 결연일자, 홈페이지
로고
구 분 국제자매도시
결연일자 1989. 10. 17.
홈페이지 https://www.city.asahikawa.hokkaido.jp/index.html
홋카이도 제2의 도시로 홋카이도 중앙에 위치하며 도 북쪽권역을 아우르는 경제, 산업, 문화의 중심지이다. 웅대한 다이세쓰산 연봉과 크고 작은 120여개의 강이 흐르는 자연 혜택이 풍부한 도시로, 아사히카와시 인근에 위치한 소운쿄, 후라노, 비에이, 일본 최대 국립공원 다이세쓰 국립공원으로 가는 관문역할을 한다. 많은 예술가와 수공예 장인을 배출하였으며, 시내 곳곳에서 이색적인 조각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 예술의 도시이다.
세계지도
지도
관광
눈 미술관 전경
눈 미술관
아사히야마동물원(펭귄산책)
아사히야마동물원(펭귄산책)
미우라 아야코 기념문학관 전경
미우라 아야코 기념문학관
북해도를 대표하는 관광도시로 연간 500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방문한다. 일본 최북단에 위치한 아사히야마동물원은 독특한 관람방식으로 유명하여 국내외 관광객이 많이 찾고 있으며, 소설 빙점으로 잘 알려진 미우라 아야코 기념문학관 등 유명한 관광지가 많다.
1902년 1월 –41℃라는 일본 국내 최저기온을 기록한 아사히카와시는 겨울철 추운날씨와 더불어 매우 많은 강설량을 기록하는 곳이다. 이러한 기후 특성을 살려 매년 2월 ‘눈과 얼음, 빛’이라는 주제로 <아사히카와 겨울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축제 기간에는 대설상 제작을 비롯하여 세계 얼음 조각대회가 함께 열린다. 1994년 수원시와의 자매도시체결 5주년을 기념하여 제작한 설상 ‘수원화성’이 웅장한 크기로 당시 기네스북 기록을 갱신했다. 그 외에도 100m길이의 얼음 미끄럼틀과 설상을 배경으로 쏘아 올리는 불꽃놀이, 아사히카와 지역 먹거리 등 즐길 거리로 가득하다.
설상 전경
교류현황
수원시-아사히카와시 청소년 교류(온라인 개최) - 2020. 9. 12.
수원시와 아사히카와시는 청소년 상호방문 교류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양 시 청소년들은 자매도시를 방문하여 학교 및 주요시설 방문, 홈스테이, 한․일 문화 체험 등을 실시하고 있다. 2020년은 코로나19로 상호 방문이 어려운 가운데, 양 시 청소년 14명이 참가하여 온라인 교류를 실시하였다. 참가자 간 주제를 정하여 발표 하고 대화를 나누며 코로나19로 만날 수 없는 상황에서도 돈독한 우정을 나눴다.
교류사진
자매결연 30주년 기념 아사히카와 여름축제 참가 - 2019. 8월
1989년 10월 17일 우리시와 자매결연을 체결한 아사히카와시는 수원시의 첫 국제자매도시로 행정, 청소년, 예술, 스포츠, 시민단체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추진하고 있다. 2019년은 양 시의 자매결연 30주년이 되는 해로 향후 5년 간 양 시가 추진할 교류 사업에 대한 협약서를 체결하였으며, 아사히카와시 여름축제에 우리시 전통공연단이 참가하여 축하공연을 펼치고 아사히카와시민들의 환영을 받았다.
교류사진
산업·경제
기간산업은 농업을 비롯한 식품, 종이, 펄프 제조업이다. 지리적 조건으로 홋카이도 북쪽권역의 상업, 물류 거점도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의료, 교육 문화 등 도시기능이 집적되어 있어 근로자 중 3차 산업 종사자가 약 80%를 차지한다. 또한 다이세쓰산의 깨끗한 물과 질 좋은 쌀을 원료로 지역주(사케) 제조 및 판매에도 힘을 쏟고 있다. 질 좋은 목재와 뛰어난 디자인으로 제작한 아사히카와 가구가 유명하여, 가구제조 및 목공예 산업이 발달하였으며 매년 국제 가구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아사히야마 동물원 등을 유명 관광지를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 수가 큰 폭으로 증가하며 관광산업도 발달하고 있다.
홍보자료
아사히카와시 소개영상
아사히카와시 소개영상
아사히카와시 겨울 관광 홍보영상
아사히카와시 겨울 관광 홍보영상
민선5·6·기 축하영상
민선5·6·기 축하영상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수원시청이 창작한 일본 아사히카와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행정지원과
  • 전화번호 031-228-3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