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서류접수
규정서식에 의한 민원사항 및 고충민원(진정, 건의, 질의)을 접수하여 처리 주관 부서로 이송하여 처리하도록 하는 업무입니다
접수된 민원의 처리 절차
- 직접 방문 및 전화, 팩스, 우편으로 접수 가능(민원사무처리기준표에 명시된 방법)
- 인터넷 접수 : 정부24(https://www.gov.kr/)
- ※ 민원인은 성명·주소 등을 분명히 하여 민원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접수된 민원의 처리 절차
- 민원서류 작성 - 민원서류접수 - 민원처리 부서지정(처리주무부서로 이송) - 검토·협의 - 의사결정 - 처리결과 통지
민원처리진행 상황 및 결과 확인 http://eminwon.suwon.go.kr 접속 후
- 행정정보공개 > 서식민원 처리 공개 메뉴에서 접수번호 및 날짜 등으로 확인 가능
- 나의민원조회에서 아이핀 또는 휴대폰 인증으로 조회 가능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혁신민원과
- 전화번호 031-228-3002
- 수정일 2024-0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