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게시판은 새빛민원실에서 운영중인 베테랑 공무원들의 민원해결사례를 시민과 공유하는 게시판입니다.
"베테랑 공무원"? 행정절차와 진행에 익숙하지 않은 민원인들을 대신하여 민원인 입장에서 행정처리를 조언, 진행하게 하는 컨설턴트
- 베테랑 : 20년 이상 경력의 행정·건축·토목·사회복지·환경 직렬 팀장 9명
-
주요내용
- 복잡한 민원의 경우 베테랑 공무원이 민원내용을 듣고 직접 사업 부서와 소통하여 민원처리 지원
- 시민개방형(실내정원, 카페) 민원실은 방문 민원인의 편의 제공(대기시간의 '쉼')
번호 | 제목 | 등록일 | 조회 |
---|---|---|---|
55 | 인도 중앙 통신주 제거로 시민 불편 해결 | 2024/11/06 | 10 |
54 | 하수관 파손 관련 오랜 어려움 해결 | 2024/10/04 | 34 |
53 | 유모차 등 교통약자 통행불편 개선 | 2024/09/27 | 20 |
52 | 외국인 전세사기 피해 행정 지원 | 2024/08/30 | 34 |
51 | 맨발걷기 관련 시설개선 요청 민원 해결 | 2024/08/26 | 73 |
50 | 80대 어르신 소득세 환급 원스톱민원 처리 | 2024/05/17 | 105 |
49 | 교통사고 피해 CCTV영상 확인 절차 안내 | 2024/05/17 | 413 |
48 | 학교 주변 불편사항 해소로 교육환경 개선 추진 | 2024/05/16 | 41 |
47 | 학교 후문 앞 보안등 수리를 통한 안전확보 | 2024/05/16 | 35 |
46 | 악성・반복 민원에 대한 법적대응을 위한 법률자문 의뢰 | 2024/05/13 | 134 |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혁신민원과
- 전화번호 031-228-3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