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수원소식 보도자료 상세내용(게시판 상세내용으로 제목,등록자명,등록일시,조회수,첨부파일,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수원시·수원문화재단·한국장애인고용공단, 발달장애인일자리 직업 경험 시범사업 ‘북닥터(도서수리)’추진
작성자 : 공보관 작성일 : 2025/08/01 조회 : 181
첨부파일
수원시·수원문화재단·한국장애인고용공단, 발달장애인일자리 직업 경험 시범사업 ‘북닥터(도서수리)’추진
 
보도일시 2025. 8.1.(금) 담당부서 장애인복지과 장애인복지팀
관련자료 담당팀장 양희선(031-5191-2212)
사 진 첨부 담당공무원 민세영(031-5191-2217)
 
수원시(시장 이재준)와 수원문화재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지역본부는 7월 31일 수원시청에서 ‘북닥터(도서 수리)’ 신규 직무 시범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을 약속했다.
 
‘북닥터’는 수원시가 추진하는 장애인일자리 시범 사업으로 18세 이상 등록 발달장애인(지적·자폐성)을 대상으로 한다. 발달장애인에게 새로운 직업 경험과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협약에 따라 수원시는 참여자를 모집·선발하고, 공단은 도서 수리 직업훈련을 담당한다. 수원문화재단 산하 도서관은 도서 훼손 상태를 점검하고 보수하는 실무를 맡는다.
 
세 기관은 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하고, 복지사업 연계를 확대하는 데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수원문화재단 오영균 대표이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지역본부 김정대 본부장, 김인배 수원시 시민복지국장 국장이 참석했다.
 
오영균 대표이사와 김정대 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새로운 장애인 일자리 모델을 마련하겠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직무 다양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인배 시민복지국장은 “발달장애인에게 다양한 직업 경험을 제공하고, 발달장애인의 사회 참여 기회를 넓히는 의미 있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장애인 일자리를 늘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복지 향상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며 장애인들이 경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등록된 태그가 없습니다.
댓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수원시청이 창작한 수원시·수원문화재단·한국장애인고용공단, 발달장애인일자리 직업 경험 시범사업 ‘북닥터(도서수리)’추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공보관
  • 전화번호 031-5191-26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