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수원소식 보도자료 상세내용(게시판 상세내용으로 제목,등록자명,등록일시,조회수,첨부파일,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수원시, 주택가에도 음식물쓰레기 RFID기기 설치한다
작성자 : 신문팀 작성일 : 2021/11/16 조회 : 241
첨부파일
수원시, 주택가에도 음식물쓰레기 RFID기기 설치한다
일반주택지역 15개소(20대)에 시범 설치… 악취 발생 방지 효과
보도일시 2021.11.16.(화) 배포 담당부서 청소자원과 음식물자원팀
관련자료 없음 담당팀장 김만준(031-228-2256)
사 진 첨부 담당공무원 이슬기(031-228-2253)

 
수원시가 음식물쓰레기 RFID 종량제기기를 일반주택지역 15개소(20대)에 시범 설치한다.
 
수원시는 2013년부터 공동주택단지에 음식물쓰레기 RFID(무선식별시스템) 종량제기기 4721대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RFID 기기 설치 후 음식물쓰레기 배출량이 17%가량 감소하는 효과를 봤다.
 
음식물쓰레기 RFID 기기는 음식물쓰레기 무게에 따라 수수료를 부과하는 시스템으로 버린 양 만큼 요금을 낸다. 종량제 봉투 배출방식보다 정확하게 배출수수료를 산정해 부과할 수 있어 시민들 만족도가 높다.
 
음식물 종량제봉투를 구매하는 번거로움도 없고, 음식물쓰레기를 버릴 때만 개폐구가 열려 악취가 발생하거나 오물이 흐르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수원시는 지난 6월 일반 주택가를 대상으로 RFID 기기 시범 설치 신청을 받았고, 신청한 지역의 설치적합 여부 등을 검토한 후 15개소를 선정했다. 총 20대를 설치한다.
 
설치비·통신료는 수원시가, 전기 요금은 신청 세대가 부담한다. 배출 수수료는 1㎏당 72원으로 음식물쓰레기 봉투를 이용해 버리는 비용과 같다. 캐시비 교통카드를 충전해 사용할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버린 양 만큼 요금을 내는 RFID 기기가 주택가에 도입되면 음식물쓰레기 배출량을 줄이고, 악취도 없애는 일거양득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골목에 음식물쓰레기 봉투가 사라져 주택가 환경도 개선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등록된 태그가 없습니다.
댓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수원시청이 창작한 수원시, 주택가에도 음식물쓰레기 RFID기기 설치한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공보관
  • 전화번호 031-228-26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