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원시 행정정보종합센터

개요

우리시에서는 시민의 알 권리 충족과 각종 고충상담을 위하여 행정종합정보센터를 설치·운영(1999.5.6, 수원시 행정종합정보센터  및 민원중계실 운영 조례)하고 있습니다.

운영현황

운영현황 표 (창구명, 운영시간, 전화번호 순으로 안내를 시작합니다.)
창구명 운영시간 전화번호
고충민원(수,목,금요일) 10:00~17:00 031-228-3005
복지(월,화,수요일) 10:00~17:00 031-228-3015
소비자보호(월,화,금요일) 10:00~17:00 031-228-3008
법률(월요일) 09:00~12:00 031-228-3013
부동산(수요일)
* 전월세 상담 통합운영예정으로
2024. 9.이후 상담종료
13:30~16:30 031-228-3013
배려상담(월,화,수,목요일) 10:00~17:00 031-228-2150
전월세 상담(화,목요일) 10:00~12:00
14:00~16:00
031-228-2975
무인민원발급안내(월~금요일) 09:00~18:00 031-228-3012
※ 법률상담(월)은 수원시청 송무팀 예약에 의함 (☎ 031-228 - 2946)

분야별 상담사항

분야별 상담사항(고충민원, 복지 순으로 안내를 시작합니다.)
고충민원 복지
  • 행정에 관한 고충 및 민원상담안내
  • 지역주민의 고충과 민원사항을 관계기관 통보
  • 취약계층에 대한 복지상담
분야별 상담사항(소비자보호, 부동산 순으로 안내를 시작합니다.)
소비자보호 부동산
  • 소비와 관련된 과정에서 발생하는 여러 불이익을 고발 및 접수하여 관계기관에 중계 또는 직접처리
  • 부동산중개 수수료 및 임대차, 가압류 등 상담
분야별 상담사항
법률 전월세 상담
  • 소송과 관련한 생활법률 상담
전월세 관련 상담
분야별 상담사항(거동불편안내, 무인민원발급 안내 순으로 안내를 시작합니다.)
배려상담 무인민원발급 안내
  • 민원서류 안내 및 상담
  • 임산부·노약자·장애인 등 취약계층 배려 창구
  • 무인민원발급기 사용 안내
  • 발급장애처리 등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수원시청이 창작한 수원시 행정정보종합센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혁신민원과
  • 전화번호 031-228-2131
  • 수정일 2024-0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