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게시판은 새빛민원실에서 운영중인 베테랑 공무원들의 민원해결사례를 시민과 공유하는 게시판입니다.
"베테랑 공무원"? 행정절차와 진행에 익숙하지 않은 민원인들을 대신하여 민원인 입장에서 행정처리를 조언, 진행하게 하는 컨설턴트
- 베테랑 : 20년 이상 경력의 행정·건축·토목·사회복지·환경 직렬 팀장 9명
-
주요내용
- 복잡한 민원의 경우 베테랑 공무원이 민원내용을 듣고 직접 사업 부서와 소통하여 민원처리 지원
- 시민개방형(실내정원, 카페) 민원실은 방문 민원인의 편의 제공(대기시간의 '쉼')
번호 | 제목 | 등록일 | 조회 |
---|---|---|---|
63 | 수원역 정나눔터 무료급식 운영에 따른 불편사항 해결 | 2025/02/12 | 84 |
62 | 외국인 전세사기 지원 | 2025/02/12 | 39 |
61 | 15년간 해결되지 않던 "중소기업 애로사항" 해결 | 2025/02/12 | 15 |
60 | 해외 총격사고로 급히 귀국한 노부부의 막막한 삶에 새빛이 | 2025/02/12 | 20 |
59 | 차도 협소 주택 담벼락 안전확보 요청 민원 처리 | 2025/01/06 | 77 |
58 | 교정시설 출소자 긴급생계지원 상담 | 2025/01/04 | 67 |
57 | 언론보도 관련 민원 불편사항 해결방안 제시 | 2024/12/11 | 64 |
56 | 장애인 차별금지를 위한 생활 불편 사항 개선 제안 | 2024/11/11 | 94 |
55 | 인도 중앙 통신주 제거로 시민 불편 해결 | 2024/11/06 | 47 |
54 | 하수관 파손 관련 오랜 어려움 해결 | 2024/10/04 | 79 |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혁신민원과
- 전화번호 031-228-3131